북한강뷰 남양주 팔당의 대형카페 봉주르스퀘어
노을 지는 북한강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간직한 남양주의 핫플레이스 봉주르스퀘어를 다녀왔어요
최근에 봉쥬르 카페는 새로 건물을 세우면서 1년 만에 600석, 건물 6동 규모의 초대형 카페로 재개장했어요.
카페뿐만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와 산책로, 공연과 전시 등을 제공하며 복합휴식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봉주르스퀘어는 꽤나 긴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1976년에 한식집으로 시작해서 주변의 좋은 경치와 요리로 유명해지면서 1980년대부터 카페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중간에 아픔도 있었는데요 카페가 개발제한구역 침범 등 단속과 제재를 받게 되고 경매에 넘어가면서 현재는 새로운 주인을 통해 재오픈한 상태라고 합니다.
북한강 자전거길과 맞닿아 있어서 자전거 라이더들에게도 접근성이 좋아 보입니다. 넓은 주차장이 있으나 주말에는 그 마저도 가득 찰 정도로 남양주 팔당의 꽤나 인기 있는 뷰가 좋은 카페예요. 저녁에는 은은한 불빛 조명이 더욱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대형 카페에서는 보기 드물게 키오스크 주문을 통해 로봇이 커피를 로스팅해 주네요. 그 덕에 바리스타를 통해 제조되는 커피보다는 저렴한 거 같아요.
명장 1급 이동기 제빵사가 제조한 빵이라고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저칼로리의 웰빙빵을 추구한다고 합니다. 꽤나 다양한 빵들이 먹기 좋게 디피되어 있어요.
통유리 너머로 산과 강의 경치를 즐기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가 있어요. 600석 규모답게 좌석도 넉넉합니다.
날씨 좋은 날에는 루프탑에서 저 멀리 노을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네요. 여기도 노을 맛집입니다.
여기는 봉주르 라운지라는 별관 건물 내부에요. 컨셉이 독특한데요 나비를 주인공으로 자연친화적인 컨셉으로 꾸며져 있어요. 통유리 바깥으로 보이는 녹음 짙은 배경이 커피 맛을 더욱 좋게 합니다.
야외로 나오면 산책을 즐길 수 있는데요 흑염소와 오리까지 생태 현장을 가까이서 볼 수가 있네요. 어린 아이들이 있다면 자연을 체험하게 해주는 좋은 경험이 될 거 같아요.
무인 가게도 운영 중이네요. 일반적인 카페와는 다르게 종업원 수를 줄이고 무인 시스템으로 변해가는 듯 해요.
해가 저물며 운치를 더 해가는 봉주르스퀘어. 탁 트인 넓은 공간에서 여유롭게 산책하고 로봇이 타주는 커피를 즐기길 원한다면 팔당의 명소 봉주르스퀘어를 추천합니다.
봉주르스퀘어
주소: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 478-56
영업시간: 10:00 ~ 22:00(연중무휴)
연락처: 0507-1425-8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