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재벌의 별장을 개조한 AYU 아유스페이스 남양주 대형카페

by withel 2023. 11. 7.

남양주 AYU 아유스페이스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에는 북한강을 끼고 뷰가 좋은 맛집, 카페들이 즐비해 있는데요, 그중에 3500평의 신상 대형카페 AYU 아유스페이스를 다녀왔습니다. 마치 가수 아이유를 연상시키게 하는 카페명이에요:) 아유스페이스는 단순히 카페가 아닌 복합문화공간이라고 합니다. 

 

 

네비를 찍고 카페 주차장에 도착했는데 여기는 주차장이고, 카페는 셔틀을 타고 이동해야 한다고 하네요. 셔틀을 타고 가야하는 카페는 처음이네요. 걸어서는 5~7분 정도 거리라 셔틀을 기다리지 않고 걸어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대기시간은 길지 않게 계속 차량이 왔다 갔다 운행하는 거 같아요. 

아유스페이스 주차장과 셔틀차량

 

제1주차장(카페 앞):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555 (주차장이 협소해요)

제2주차장(카페에서 5분거리):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445-21

주차 후 매장 카운터에서 주차등록을 해야 합니다.

 

아유스페이스에 도착하니 입구부터 멋스럽게 생긴 500년 된 향나무가 맞이해 줍니다. 콘크리트 건물의 실내로 들어가니 타원 형태의 매우 넓은 공간이 중앙에 공간을 두고 특이한 구조로 되어 있네요. 

 

카페 MAP

이러한 맵을 나눠줍니다. 얼마나 넓길래? 대형카페라고 들었는데 그래도 지도까지 있을 줄은 몰랐어요. 친절한 안내서에는 각 공간의 설명과 함께 이 카페의 역사가 소개되어 있어요.  

 

여기 와서 안 사실은 이 곳이 원래는 재벌집안의 여름 별장으로 사용되던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더 유명세를 탄 거 같아요. 총 대지면적 3,500평의 공간을 재구성하여 세계적인 건축가 조병수님이 디자인하고 설계하여 카페, 비스트로, 갤러리, 공연장 등 복합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했다고 하네요. 

 

 

중앙에 뻥 뚫린 공간을 통해 자연채광이 들어오며 그 안에는 커다란 바위 몇개가 자리하고 있어요. 바위만 덩그러니 그 넓은 공간을 홀로 차지하고 있는데 바위가 이렇게 멋있게 느껴질 줄이야. 하나의 조각물 같고 공간과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네요.

 

 

깔끔한 화이트 톤의 넓고 둥글게 이어진 실내 공간은 어느 자리에 앉아도 통유리를 통해 바깥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세계적인 건축가의 건축물이라니 뭐가 다르긴 다르네요.

 

 

파스타, 샌드위치, 샐러드 등 브런치를 즐길 수 있고 다양하고 먹음직스러운 베이커리도 판매하고 있어요. 

지하에 60평 규모의 베이커리 키친과 로스터리시설이 구비되어 있고 매일 아침 모든 빵과 커피를 직접 제조하고 있다고 하니 신선하지 않을 수 없네요. 

 

 

아유스페이스에서는 커피는 물론 드레싱, 오일, 잼, 버터 등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포장까지 예쁘고 고급져서 선물용으로도 좋아보이네요.  

 

 

매장 한켠엔 AYU플라워샵이 있어서 다양한 꽃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후기를 작성하면 손에 작게 쥐어주는 미니 부케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커피와 소금빵을 주문했어요. 커피의 양이 좀 적고 가격도 비싼 편이지만 분위기값이라 생각하면 될 거 같아요. 커피 맛은 부드럽고 향도 진했어요. 좋은 원두를 신선한 상태에서 로스팅을 해서 그런지 커피 맛은 좋았습니다. 소금빵은 커피와 함께  곁들여 먹기에 좋네요.

아유스페이스 메뉴와 가격

 

 

건물 외부에는 가든과 갤러리,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어요. 소나무, 단풍나무, 은행나무, 매화나무 등 재벌의 별장으로 사용됐던 곳이라 그런지 곳곳에 보이는 나무들이 꽤 고급스러운 자태를 뽐내며 오래도록 숙련된 관리가 잘 된 모습입니다. 

 

 

조용히 걸으며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넓은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어요. 산책길은 저마다의 개성으로 다른 컨셉을 가지고 있어요. 갈대숲길, 감나무길, 대추나무길, 메타세콰이어길 등등 눈이 정화되는 산책로를 거닐며 잠시 도심을 벗어나 힐링할 수 있어요. 

 

 

푸른 잔디와 한옥의 툇마루에 앉아서 정취를 감상하거나 강가에 앉아서 북한강을 바라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넓은 야외 테라스가 곳곳에 있어요. 한옥갤러리에서는 미술전시와 오감을 일깨우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네요. 

 

 

회색의 콘크리트 건물, 한옥의 정취, 그리고 녹색의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입니다. 아직 준비중인 거 같은데 강가에 요트선착장도 따로 있어서 선상에서 음료와 식사를 즐기고 귀항하는 프로그램도 있다고 하네요.  

 

 

아유스페이스는 심플하고 고급스럽다는 느낌인데 화장실마저도 호텔처럼 매우 깔끔한데다 곳곳에 생화까지 꽂혀있네요.  그리고 야외테라스로 나가는 입구에는 우산이 마련되어 있어서 비가 오는 날에도 산책길을 걸을 수 있도록 하는 세심한 배려가 보입니다.  

 

AYU SPACE는 이름처럼 아름다움이 있는 공간인 거 같아요. 좋은 사람들과 고급스러운 공간에서 산책길을 걸으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서울 인근의 가까운 힐링 공간으로 추천합니다.  


○ 영업 시간: 평일 10:00 ~ 21:00(20:00 라스트오더)
                 주말 09:00 ~ 22:00(21:00 라스트오더)
○ 연락처: 0507-1384-6201
○ 위치: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445-21

○ 주차: 2시간 무료 (10분당 1,0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