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연천회관 분위기 좋은 레트로 감성 카페

by withel 2023. 12. 1.

경기도 연천에 가볼 만한 곳 중에 가장 인기 있는 장소 중 하나인 레트로 갬성 카페 '연천회관'에 다녀왔어요.

연천에 이렇게 예쁜 카페가 숨겨져 있다니.. 

마치 시골의 마을회관에 온 듯한 분위기의 단층 건물로  재인폭포 근처에 있어서 관광을 마치고 커피 한 잔 즐기기 좋은 곳이에요.    

 

본관과 별관이 있는데요 별관은 컨테이너 건물의 새로지어진 모습인데 벽돌 건물의 본관이 더 분위기는 좋았어요. 

연천회관 본관

 

담쟁이넝쿨로 둘러 싸인 외벽이 시멘트 벽돌과 대비되어 더욱 멋스럽고 레트로한 느낌을 주네요.  

가을이면 담장을 타고 오르는 넝쿨이 낙엽이 되어 또 다른 매력을 준다고 하네요. 

 

정자체로 새겨진 나무 현판과 시골의 오래된 창고 느낌나는 외관은 진짜 마을 회관으로 착각이 들 정도예요. 

 

 

 

문을 열고 실내로 들어갑니다.  깔끔하고 밝은 분위기에 높은 층고와 널직한 공간이 겉모습과 다르게 다른 매력을 주네요 

창가 쪽 좌석은 넓은 마루로 되어 있어서 사랑방에 온 느낌입니다. 

 

 

여기저기 과거의 다양한 소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풍금도 볼 수 있고요   

 

고양이 캐릭터의 다양한 소품들도 볼 수 있어요. 직접 판매도 하는 상품들이에요

 

 

실제 야옹이도 있답니다. 세상 편하게 자고 있어요 

동네에 사는 길고양이라고 합니다. 눈으로만 예뻐해 달라고 하네요!

  

 

 

넓은 간격으로 아늑한 공간이 조성되어 있어서 편하게 대화할 수 있어요 

 

 

고소한 율무와 달콤한 크림 그리고 우유와 에스프레소와 만남이라는 시원한 연천커피가 이 카페의 시그니처라고 하네요 

이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요.

 

 

주문한 상큼한 청포도청심이와 율무와 에스프레소의 만남 연천커피가 나왔어요. 

분위기가 너무 좋네요 

 

 

여기는 본관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주는 별관이에요.

중앙에는 넓은 평상이 있어서 가족단위로 와서 둘러앉아 담소를 나누기도 좋을 거 같네요. 

 

 

멋진 시골 분위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레트로 카페 연천회관이었습니다. 

 


연천회

▶영업시간: 월, 화, 목: 09:00~20:00 / 금, 토, 일: 09:00~21: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주소: 경기 연천군 연천읍 평화로1219번길 42

▶연락처: 0507-1470-70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