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양평 두부와 보리 옥천순두부 한식당

by withel 2020. 3. 22.


다양한 두부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순두부 맛집 옥천순두부



양평군 옥천면에 위치한 
두부와 보리 한식당
옥천순두부에 다녀왔어요


두부와 보리밥이 맛있는
양평맛집이라고 하네요

 

멋스럽게 가꾸어놓은 소나무가
옥천순두부집을 감싸고 있어요

맞은 편에 펠리시아 카페 건물이 있구요
드라이브 중에 도로변 큰 간판을 보고
찾기는 어렵지 않을 거에요

안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고
양평 시냇물이 흐르는 골짜기 옆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 그런지
양평군 건강맛집으로 인정을 받았네요!

 



입구에 들어서면 콩 포대자루가 보여요
우리콩으로 음식 재료로 사용한다는
건강한 자랑인 거 같습니다

두부가 땅에서 나는 고기라는 말이 있듯이
단백질이 풍부하다고 하는데

순두부는 100G당 47Kcal밖에 되지 않는
저칼로리 식품이라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또한 순두부의 주원료인 콩은
제니스테인이라는 물질이 있어서 
섭취 시에 우리 몸에 암세포가 생기거나
증식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섬유질과 칼슘 아미노산도 풍부해서
성장기 아이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해요

 


실내는 한식으로 식사하기 좋은
전통 가옥방식으로 되어있고

구분된 룸이 따로 있어서 
가족단위로, 단체로 식사하기 좋을 거 같아요

 

소나무가 보이는 바깥 뷰가 너무 이뻐요

그러나 아쉬운 것은 이렇게 넓은 홀이 있으면서도
손님들이 원하는 곳에 못 앉게 하네요

홀이 비어있고 방이나 넓은 홀로 가려는데
못 앉게 하고 한쪽으로 몰아 앉게 하네요

일하시는 분 동선은 편하겠지만
식사하는 고객의 편의도
더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메뉴판이에요
어머님의 정성스런 건강한 식단을
기본으로 생각한다는 옥천순두부의
철학이 담겨져 있네요

식사는 
옥천정식 13,000원
보리밥정식A 12,000원
보리밥정식B 9,000원

해물순두부, 백순두부 모두를 맛볼 수 있는
옥천정식 2인분을 주문했어요

돌솥밥이 따로 나오고 황태구이까지
포함되어 상이 차려져요

옥천정식은 제육볶음은 제외되네요
백순두부 대신 제육볶음을 드시길 원하시면
보리밥정식A를 추천합니다!

 

10가지 밑반찬과 황태구이
그리고 해물순두부, 백순두부가 
정갈하게 담아져 나와요

 

 

먼저 뜨거운 돌솥의 밥을 모두 덜어내어 먹고
물을 넣어 나중에 숭늉으로 해서 드시면 돼요~

 


하얀 백순두부는 간장을 조금 넣어
드시면 간이 잘 맞고 담백하니 맛있네요

 

황태구이 :)
황태가 양념에 잘 버무러져 나와요

 

메인메뉴 뻘건 국물의 순두부
두부가 정말 순하고 해물의 육수를 담아
얼큰한 국물이 해장에도 좋을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순두부보다 
여기는 밑반찬 맛집인 거 같아요
나물과 멸치, 연근이 은근 맛있고
계속 리필을 해줘서 좋네요

야외에서 날씨 좋은 날은
식사를 마치고 나와서
시냇가에서 봉지커피 한잔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보통 데이트코스로
양평 옥천순두부에서 식사하고

맞은 편 분위기 좋은
펠라시아카페에서 커피한잔
하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옥천순두부

031-774-4369
경기 양평군 옥천면 신복리 798-5

Open 09:00 ~ 2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