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가평 자라섬] 가평 캠핑 가볼만한 곳 생태공원 자라섬 산책길

by withel 2020. 4. 6.

가평 자라섬
한적한 생태공원


가평군 청평면에 위치한
아이리스, 무한도전촬영지로
더 유명해진 자라섬에 다녀왔어요

코로나-19로 인하여 3월 문을 닫았던 
가평 자라섬이 재개장했어요

북한강에 떠 있는
가평의 가볼만한 곳 자라섬은 
1943년 청평댐이 건설되며 생긴 섬으로

남이섬과 직선거리로
800m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알록달록하게 교각에 디자인된
JARA ISAND 의 로고가 보입니다.

축제와 캠핑의 자라섬의 이미지를 
나타내주는 것 같아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하고 입장했어요 

넓은 공간에 주말이라도 한산했어요
아마도 코로나19로 인하여
캠핑장이 문을 닫아서 그런가 봅니다.

겨울에는 이상기후로
씽씽겨울축제, 송어축제 등이 열리지 않았고
봄에는 코로나때문에 행사가 취소되고 있어요


조금씩 꽃들이 봄맞이 하듯
옷을 갈아입고 있어요


주말이면 캠핑장에 텐트가 펴있을 평상
그리고 자전거 대여소는 임시휴장

코로나 때문에 여러 시설이 문을 닫았네요

관광안내도

가평 자라섬은 무료입장이에요
무료 주차장에 섬이 꽤 넓어요


자라처럼 생긴 언덕 때문에
자라섬이라고 불렸다고 하네요

자라섬은 동도 서도 남도 중도
이렇게 4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씽씽겨울축제, 
자라섬페스티벌 등 축제와
캠핑, 리버마켓으로 유명한 자라섬은

산책로가 4km에 이르고 20만 평의 크기
규모로 본다면 남이섬의 1.5배라고 합니다.


"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

매년 9월에서 10월 열리며
올해 제17회를 맞는 자라섬 재즈페스티발은
2020년 9월 9일 ~11일 열린다고 해요



얼리버드 티켓은 5월 27일 14:00
일반 티켓은 7월 1일 14:00

예술의 섬 자라섬에서 열리는
가을밤의 재즈축제 너무 멋질 거 같네요


자라섬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요
강변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이 나올 거 같네요 :)


강을 둘러싼 탁 트인 산책길이에요
주변에 꽃들이 피어나면 
더 멋진 자연의 포토존이 될 거 같아요


잔잔하고 드넓은 호수를 끼고
산책하기 좋은 공간이에요

자전거 타고 달리고 싶어지는.. ^^


곳곳에 미션 팻말이 꽂혀있어요
커플들이 데이트하며 함께
걷기 좋을 거 같네요


아버지와 아들이 산책 나온 거 같아요
너무나 평화로운 풍경이죠?


넓게 펼쳐진 공터에요
재즈페스티발, 리버마켓 등
여러 행사가 열리는 공간이에요

공놀이하기도 좋을 거 같아요


잠시 앉아서 쉬어 가고 싶은 
벚꽃이 만개한 풍경이네요


인적이 드문 벚꽃 길
데이트 하기 좋은 날씨에요


햇빛도 가려주는 그늘막 벤치와
숲속 도서관이 있어요


벚꽃 숲길의 오두막집
이쁜 사진이 나오는 포토존이에요!


다리 위 풍경도 너무 멋져요
밤에 오면 야경도 이쁠 거 같네요


잠시 일상을 잊고 여유로움을 찾을 수 있는
힐링할 수 있는 벚꽃풍경이에요


가지만 남은 나무가 이렇게 이쁠 수 있나요?
마치 유럽 어딘가에 온 거 같아요 ㅎㅎ


바람개비 길
호수바람에 힘차게 돌아가요


예쁘게 지어진 목조 캠핑장도 보이네요



자라섬 곳곳에서 공원에 풀어 놓은
토끼를 마주할 수 있어요

가까이 가도 잘 도망가지 않네요 :)


가평 자라섬의 산책길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놀이 공간도 있어요


공룡과 에니메이션 캐릭터들
그리고 닭과 토끼들이 있는
작은 놀이터가 있어요


야외 수영장이 있는 자라섬의 테마파크는
여름 개장을 앞두고 있네요


자연 속에서 캠핑할 수 있는 
자라섬 오토캠핑장은 현재 개장하지 않은 거 같아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자라섬의 봄날의 풍경이었습니다


자라섬의 숙박, 놀이기구 이용료에요
캐라반, 평상, 텐트설치부터

1,2인용 자전거, 수영장 이용료 등 
자세한 가격이 나와있어요!



경기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30

 


가까운 6월 행사로는

레인보우 뮤직 & 캠핑 페스티벌
2020. 6. 13 ~ 6. 14 예정이라고 합니다.


댓글